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672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Hunt_K | 19/12/14 19:32 | 추천 58 | 조회 4577

청주FCK와 김예건,이재현 정말 국내 최정상팀과 선수 랭킹1위일까? +98 [29]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491947695

올해초 3~5월부터 인터넷에서 떠들썩하게 알려진 축구팀과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청주FCK팀과 김예건,이재현 선수죠.



이 팀과 선수가 알려진것은 연령대별 대표팀을 겪었던 모 유튜버가 영상을 올리면서 알려지게되었습니다.

국내 랭킹 1위 ,국내 최강 등의 수식어를 붙이면서 말이죠.

선수들에게는 개인기량 위주로 연습을 시킨다면서 말한 인터뷰와 영상을 보면 선수들 개개인의 능력이 뛰어나보입니다.




근데 여기서 궁금증이 생기죠.


왜 이런팀에 관한 영상과 기사가 최근 몇달사이에만 집중해서 쏟아지는것일까?


2017년 20관왕, 2018년 34관왕이였는데 왜 그때는 알려지지않았을까?


과연 정말 청주 FCK 선수가 국내랭킹 1위일까??


청주FCK가 과연 국내 최강일까??



이에 대한 의문을 해결할 수 있을려면? 유소년 단계? 축구 관계자들에게 물어보면 알 수 있겠지만

그런 인맥이 없기에 비관계자인 제가 찾을 수 있는 범위내에서 정보를 찾아 보겠습니다.


KFA 홈페이지에서 JoinKFA를 들어가보면?

각 연령대별, 각 지역별 경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지역 결과를 보면 압도적입니다.



충북지역 청주FCK.jpg 청주FCK와  김예건,이재현 정말 국내 최정상팀과 선수 랭킹1위일까?

허나 충북지역의? 경기결과만을 보고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충북은 축구계에서는 불모지와 같은 곳이기 때문이죠.

구자철의 어린시절 일화나 타 프로축구 선수들의 경우에도 어린시절 충북쪽에서 있어도?

이후는 프로 유스팀이 있는 타지역이나 학원축구 유명팀들이 있는 타지역으로의 유출이 많은 지역입니다.



초등부 각종대회.jpg 청주FCK와  김예건,이재현 정말 국내 최정상팀과 선수 랭킹1위일까?

초등부 각종 대회를 찾아보겠습니다.


가장 최근 대회인? 전국 초등 축구리그 꿈자랑 페스티벌 [백호그룹] 에서의 결과를 찾아보면?

3승 1무 1패입니다.


안산더베스트,부산아이파크를 상대로는 승리하였지만 , FC서울과는 무승부, 수원 유소년 축구 강팀인 PEC유나이티드에게는 패배했죠.


이외에도 올해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우승했다고는 하나? 9개조로 나뉜 대회에서 우승을 한겁니다

(즉 우승팀이 총 9개인 대회)

청주는 이 대회에서 D조에서 우승 PEC UTD,제주서초,신정초,대동초는 각기 다른조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현재 초등부에서 강팀으로 인정받는 팀과 다른조에서 결과를 얻었다는거죠.

즉 아직은 전국 최고의 팀이라고 하기에는 객관적인 자료가 부족한거죠.



그렇다면 2018년의 경우는 어땠을까요??


2018년 기사.jpg 청주FCK와  김예건,이재현 정말 국내 최정상팀과 선수 랭킹1위일까?
http://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4988



기사를 찾아봐서 보는데?

굉장히 낯선 대회들의 이름이 보입니다. 단양풋살대회,단양 싸커뱅크와 같은 대회들이죠.

이 해 34관왕을 했다는 청주FCK 과연 정말 전국급 대회에서 성적을 보면 정말 최정상 레벨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많이 듭니다.?

2018년 화랑대기에서 경기 기록을 찾아보면 경기JSJ, 강원FC팀에도 졌습니다.?

금석배에서도 마찬가지로 최강팀이라고는 보기 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찾은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하자면

충북지역 최강팀이라는 평가는 받을만하고 전국에서도 강호일 확률은 높으나, 최강팀이라고 보기에는 객관적인 자료도 부족하고,

성적도 최강팀이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유소년 선수에 대한 평가는 현장 평가가 가장 정확하겠지만,축구계 종사하고있는 지인이 없는 관계로?

현재 각 나이대별 재능들을 모아서 관리하고있는 KFA 골든에이지 U-12 명단을 참고해봤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joinKFA에서 명단을 확인할 수 있는데?

김예건 선수가 속할 수 있는? U-12 명단을 확인해보면 1차,2차에도 없습니다

(이재현 선수의 경우 U-12 2차 명단에서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U-12 연령대에서 재능인 선수들의 명단을 확인하고싶으시다면?



https://www.joinkfa.com/board/board.php?bm=list&beId=playerreg&sm=&kw=&ct=&dept=&sido=&sigungu=&page=1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신고하기]

댓글(29)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