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을 뚫어서 도로 건설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제는 평지도 지하로 뚫어서 고속도로 건설함
터널을 뚫는 기술이 발전한 것도 있겠지만 땅값이 이렇게나 무섭다
근데 아무리 그래도 지하로 20km, 30km 짜리 고속도로는 쫌 너무한 거 아니냐고 ㅋㅋㅋ
자동차 도로를 이렇게 죄다 지하화 해놓으면 이거 사고로 화재 나면 진짜 쉽지 않을 텐데 ㅎ
철도는 경사나 곡선에서 한계도 있고, 새로 까는 것들+개량하는 것들은 고속화 때문에라도에라도 죄다 터널 뚫어버리지만서도
사고 위혐은 상대적으로 훨씬 적으니 말이지
댓글(13)
가장 중요한 문제
돈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단위로 들면 대부분 맥쿼리같은 거대 민간 인프라 투자회사 끼고 사업함. 수십년 통행료 + 정부가 손실보전까지 해주니 개꿀 장사지..
기재차관 "부산 만덕∼센텀 대심도 터널 적기개통"
https://www.yna.co.kr/view/AKR20240221075300002
저중 몇 개는 이미 건설 들어가서 완공이 코앞이다.
사고나면 무섭겠군... 고속도로 터널 화재사고만 봐도...
그러니 말야. 고속도로 터널 화재는 진짜;;
터널 같은 경우는 사고나면 방안이 적지 않녀...?
2-30km짜리 초대형 터널같은 경우 딱 중간 지점에서 대형화제가 발생하면
대피부터 시작해서 나중에는 내구성도 문제될 것 같은데;;
저러면 화재가 ㄹㅇ ↗됨
예금
지하화 되면 졷될꺼다.
홍수나면 죄다 잠겨서 엄청나게 대참사 일날껄
엄청 미래세상같네
터널 화재도 화재인데 건설할때도 위의 건물들 영향가는 문제 겁나 터질텐데.
지금도 아파트 근처에 터널 하나 팔래도 문제 터지는 게 산더미인데.
수도권 집중 가속은 그렇다 치고 유지보수 및 차후 재개발 여력은 생각했는지가 궁금하네. 몇십 년 뒤에는 그냥 우주로 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