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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 | 24/05/14 15:59 | 추천 48 | 조회 25

산나비) 5인 소규모 인디 게임 개발팀의 치명적 문제점 +25 [3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6052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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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득 생각난 건데 <산나비>의 극악무도한 난이도는 누가 설계한 건가요? 손목이 아작날 뻔했습니다.

 

유승현 팀장: 사실 내부적으로는 <산나비>가 너무 쉽다는 의견이 팽배했어요. 개발자들끼리 플레이하다 보니까 객관성이 결여된 거죠. 심지어 난이도가 너무 쉬워서 플레이타임이 안 나올 것 같다는 목소리까지 나왔습니다. 그래서 제 기준으로 중간보다 조금 쉽게 난이도를 설계했는데, 그게 유저분들께는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쌉고수 고인물들만 모여서 만들다보니 수많은 손고자들에 대한 객관성이 결여됨...


쉬움 난이도에 낙사/즉사 왤케 많냐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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