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스크라이 | 14:12 | 조회 0 |루리웹
[31]
noom | 14:05 | 조회 0 |루리웹
[32]
메스가키 소악마 | 14:09 | 조회 0 |루리웹
[12]
| 14:08 | 조회 0 |루리웹
[26]
박성배 후보 | 14:07 | 조회 0 |루리웹
[11]
생수중독자 | 14:05 | 조회 0 |루리웹
[8]
듐과제리 | 14:01 | 조회 0 |루리웹
[4]
큐베의기묘한모험 | 14:03 | 조회 0 |루리웹
[8]
당글둥글당근 | 13:52 | 조회 0 |루리웹
[14]
¹²³ | 13:57 | 조회 0 |루리웹
[21]
월돚하면서루리웹하기 | 13:58 | 조회 0 |루리웹
[37]
코코아맛초코우유 | 13:58 | 조회 0 |루리웹
[13]
장폴제이어 | 13:56 | 조회 463 |SLR클럽
[9]
쭈꾸루 | 13:54 | 조회 577 |SLR클럽
[6]
로케런저 | 13:53 | 조회 0 |루리웹
댓글(9)
월오탱만 했었는데 월오탱에서 게임의 승리가 그 정도로 가치가 컸던가?
진짜 질병(이 생기는)겜
근데 사실 무조건 맞는 말도 아닌게, 운이 있어야 접근성이 좋아짐. 실력이 대부분의 영역인 격겜류가 대중적인가? 하면 전혀 아니라
운이 없어야 된다는 말도 실력이 전부여야 한다는 말도 안함. 운이 대부분이면 안된다는 말만 함
페이커가 게임하는 영역은 상위 0.01%들이 모인 곳인데 저기서 조차도 운빨이 크게 작용한다는거 아냐
게임플레이 요소에 운이 없어야한다는게 아니라 게임의 승패가 게임플레이 외의 요소로 갈리는게 문제라는거 아닌가
그렇다고 100% 실력겜 되면 그거때문에 망함
아이러니 하게도 남탓 못 하는 순수 실력 게임인 격겜은 남탓 하는 팀전 게임에 비하면 유저수가 쥐꼬리 만 함
운으로 이겨도 그게 내 실력이라고 착각을 주는 게임이 단판 게임에선 제일 좋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