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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30)
반대지 개발사 입장에선 레벨 스케일링 없이 그냥 고정 레벨이 훨씬 더 개발하기 편함
유니콘오버로드 같은 겜은 스케일링 좀 넣어줬으면
어크는 스킬 여러개 늘어나면 너무 쉬워서 있는게 좋았지
그래서 야숨식 스케일링이 꽤 영리했던것같아
스케일링해도 양학구간하고 보스급하고는 차이 둬야함
불호야
근데 또 너무 없으면 몰입 깨짐. 노골적으로 초반 잡몹 후반 강적이 배치되니까. 또, 중간 보스가 후반 잡몹보다 후달리게 되는 것도 몰입하는데 방해되고… 발3 하는데 2막 최종 보스보다 3막 경비가 더 센…건 아닌가? 암튼 좀 그래…
디아4도 렙 스케일링 때문에 욕좀먹었지
그치만 진 여신전생 같은 경우는 아예 스펙 리셋이거나 엔드 스펙 그대로거나 둘 중 하나라서 레벨 스케일링 모드가 정말 절실했는 걸!
겁쟁이의 쉼터도 좀 있어야
아예 플레이어가 (이미 평정한) 지역 전체의 레벨을 올렸다 낮췄다 해서
고레벨 강적을 출현시킬 수 있게 선택권을 주는 건 어떨까 싶더라.
스케일링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지.
근데 플레이어가 레벨이 올랐으면 더 세져야 하는 거 아니냐, 제작사야?
억지로 저레벨 유지하면서 시나리오 도는 게 말이 돼?
오블리비언..읍읍
위처3의 쥐
보스는 스케일링 필드 쫄은 고정이 좋은것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