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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A TV | 24/09/16 19:51 | 추천 47 | 조회 53

나름 수준 있었던 24년 전 게임 악튜러스의 스킬 연출 퀄리티 +53 [19]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664918

안녕하세요. :)

추석 연휴 기간 깜짝 글을 남깁니다.


고전 KRPG 악튜러스 4K 유저 리마스터 프로젝트와

저에 대한 소개는 이번 글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위의 자세한 소개는 지난 게시글 또는

작성글 내역의 베스트 게시글들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위의 움짤은 악튜러스의 주연 캐릭터 중 한 명인

엘류어드 본 하인베르그의 채찍류 전용 스킬

'라이어트 웨이브(Riot wave)'의 스킬 모션 연출입니다.

대략, 스킬 설정은 원심력을 활용하여

폭발을 일으킨다는 원리입니다.


위의 캐릭터의 인게임 화면 및

일러스트는 아래와 같죠.


img/24/09/16/191fa5b57c158432d.png

움짤 및 스샷은 4K 배경 그래픽 및

이펙트/연출 향상(리뉴얼), 리밸런싱이

반영된 유저 리마스터본(NOVA MOD)에서

구동한 것이지만 스킬 모션은 원작

악튜러스와 거의 동일합니다.


홍보채널에서 영상을 추가 편집하는 중에

모션이 맘에 들어서 별도로 편집해 보았습니다.

움짤이 포함된 신규 이벤트 기획 풀 영상은

아래의 홍보채널을 방문하여 시청 바랍니다.

(2160/4K로도 감상가능)




악튜러스가 출시 된 24년(2000년 겨울)

당시 국내 게임 기준,

시대적으로 그래픽 엔진 및 기술력의

한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간결하고 깔끔한 연출이 인상적이었고,

지금 와서 상기해도 나름 수준이 괜찮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후에 관련 작품은 몇 있어도,

공식 후속작은 없어 안타까운 비운의 작품이지만,

팬심으로 리마스터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었고,

(물론, 어디까지나 비공식 기획/설정이며, 핵심 원작

관계자 분들은 다행이 본 프로젝트를 알고 계시고,

긍정적으로 여겨주고 계십니다.)


원작을 다듬는 작업을 하면서

당시 원작이 조금만 더 가꾸어졌다면,

개발할 시간적 여유가 더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원작의 장점을 충분히 계승해서

알차게 다듬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직까지는 여러 이슈(권리관계 등)

차기작 개발이 어렵다고 보는 것이

현재까지의 상황입니다만,

그래도, 팬들이 바라왔던 기적이 일어나기를

저도 함께 꿈꾸고 있습니다.



그럼, 이어지는 연휴 풍성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이번 글을 마치겠습니다. (__)



이하는 보너스로, 프로젝트(NOVA MOD)

개발과정 및 실황의 여러 움짤들을 

함께 남기고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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