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79384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대일본제.. | 20/05/28 05:49 | 추천 34

구한말 지식인들이 평가한 조선... 좌파교과서에 안나오는 놀라운진실... +10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261480229




George William Gilmore ( 한국 최초의 근대식 공립교육기관인 육영공원 교사 )

조선은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다. 경작 가능한 토지의 20퍼센트도 경작하지 못하며,

수출을 위한 제조업이 하나도 없고 광물자원은 풍부하지만 거의 개발하지 못하고 있고 개발하고 있는 자원조차 조잡하고 비경제적인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 나라에 와서 가장 놀라웟던 것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더럽다는 것이다.

전세계 많은 나라를 다녀봤으나, 지구상에서 이처럼 더러운 나라는 처음이다.

조선의 도성인 한양의 그 조잡함은 실로 형용 하기 어렵다. 25만명의 주민은 미로와 같은 골목길의 땅바닥에서 거주한다.







샤를 들레 ( 천주교 선교사 )

조선인들은 성격이 고집스럽고 까다로우며 화를 잘 내고 깊은 앙심을 품는다.

조선의 굶주린 주민들은 중국의 밀수업자들에게 자신들의 어린 딸들을 한사람당 쌀 한말에 팔았다.

조선인들은 처참한 국내 상태를 묘사하며 '길마다 시체들이 널려있다.'고 말했다.

조선정부는 중국이나 일본에서 식량을 사들이는 것을 허락하기보다는 차라리 백성의 절반을 죽게 내버려 둔다.






노스 클리프

조선의 공무원은 모두가 도둑이다. 조선의 백성들은 양반지배층이 자기들 것을 으레 빼앗아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

백성들은 양반지배층이 도둑놈들이라는 것 외에는 아는 바가 없다.

도둑질에도 단계가 있다. 이 도둑질은 강탈의 단계이다.

조선인들은 일본군 병사들이 돈을 내지 않고 식량을 가져간다며 불평하는데, 실상은 이렇다. 조선 백성이 쌀을 납부하여 일본군 병사들이 먹으면 일본 정부는 돈을 지불하는데, 조선의 공무원이 그 돈을 착복한다.

조선의 공무원들이 돈을 빼돌리는 수완은 전세계 모든 민족을 능가한다. 이것을 일컫는 말이 따로 있는데, ‘착취’라고 한다. 이러한 착취를 조선의 공무원들은 수완이라고 생각해왔다.

조선에는 착취하는 계급과 착취당하는 계급이라는 두 부류의 계급만이 존재한다.


1921년 조선을 방문한 영국의 노스클리프 자작이 조선을 본 첫인상은 비참했다.

노스클리프 자작은 아프리카 토인들도 저것보다는 나은 집에서 산다고 조선의 초가집을 평하였다.

천하 만고에 조선만큼 더러운 곳이 없다. 중국 도로에 냄새가 진동한다지만 조선에 사는 사람들은 똥구더기에 산다.

일본인의 집은 밝고 깨끗한데 중국인의 집은 더럽고 음침하다면서 욕을 하지만 조선 사람들의 집은 똥뒷간 수준인데 어찌 조선 사람들의 똥뜃간 수준의 집과 중국인들의 이층집을 비교하겠는가. 한심하다.

조선의 모든 사람들 얼굴에서 고통에 찌들은 슬픈 표정을 볼 수 있는 건 실로 안타까운 일이다.

정부의 한심한 형태가 몇세대에 걸쳐 계속되고 있던 것이다.







어니스트 해치

조선의 모든 공무원들이 약탈을 일삼아 수탈이 이 나라의 법칙처럼 되었기에 조선인들은 노력할 유인을 느끼지 않는다.

가난은 양반지배층의 억압에 맞설 수 있는 확실한 보장이다. 조선정부의 부패와 비효율은 오래전부터 개혁이 불가능한 지점 이상에 도달했으며, 조선의 백성은 그런 학정에 익숙해져서 그것에 반대해 싸우려고 하지않는다.

조선의 공무원은 나라의 심장부를 차지한 채 이 나라 백성의 생피를 빨아 마시는 흡혈귀이다.









A.H.S.landor ( 영국 선교사 )

조선백성이 '고되게 일해서 돈을 벌어봤자 관리가 그것을 뜯어갑니다.
당신 같으면 일할 맛이 나겠습니까 ?'라고 말하였다.
나는 그의 말에 찬동한다는 의미에서, "할 수만 있으면 차라리 목을 매겠소."라 하였다.
어촌의 빈곤함과 불결함은 경악할 정도였다.
조선의 양반지배층은 백성들을 생기가 없고 자고 하품하고 먹는것을 되풀이 하며 게으르고 불결한 존재로 만들었다.

한양은 봄 철에 얼었던 오물들이 풀리면서 풍기는 냄새가 지독하여 나의 코가 없어졌으면 했다.


"조선의 모든 사람들 얼굴의 고통에 찌들은 슬픈 표정을 볼 수 있는 건 실로 안쓰러운 일이다.
사람들은 나른하고 우울하게 누워 있고, 내일 자기들의 운명이 어찌 될지 모르고 있다.
누구나 정부의 형태가 어찌 개혁될지 신경쓰고 있지만, 너무 게으르고 자기의 지위 향상을 시도하지도 않는다.
이것이 몇세대에 걸쳐 계속되었던 것이다." 








A.Hamilton

문명국이었으면 즉각 민중의 반란을 불러 일으킬 부정적이고 야만적인 사건이 일어나도 조선의 백성들은 그 사건을 보거나 들으려 하지 않고, 그냥 지나친다. 조선민중의 이러한 인내는 습관이 되어버린 것이다.


조지 클레이턴 포크

조선의 공무원들은 조세수취로 백성들을 쥐어짜낸다. 조선의 정부는 하나의 거대한 강도다.






Charles Gutzlaff ( 독일 선교사 )

가난, 불결, 폭음, 도덕적 타락에 깊은 인상을 받은 나는 조선 사람들 사이에서 한 달간 머문 후에,
그들에게는 비누와 성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면서 떠났다.







후쿠자와 유키치 ( 일본 근대화의 아버지 )

조선의 민중이 크게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은 오히려 조선의 멸망이다.

조선은 사지가 마비되어 스스로 움직일 수 없는 병자와 같다

진보의 길을 모르고 도덕이 땅에 떨어진데다가 잔혹함과 몰염치는 극에 달하고 오만방자하다. 조선은 논할 가치가 없다.

조선 민중을 위하여 조선 왕국의 멸망을 기원한다.

인민의 생명도, 재산도, 자존심도 지켜주지 않는 그런 나라는 오히려 망해 버리는 것이 민중을 구제하는 길이다.

조선 정부는 자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며, 지배층은 국민의 권익 보호에 관심이 없고 일반 백성들 조차도 부패와 탐욕, 위법 행위를 자행하는 등 도덕적으로 타락했다.

부패하고 무능한 지배층의 세습과 부정부패판인 조선의 멸망은 당연한 것이므로 머지않아 조선이 멸망할 것임을 예견하며 조선 민중을 위해서 그 나라의 멸망을 축하한다.

조선은 부패한 유생의 소굴로서 뜻이 큰 인물이 없고, 국민은 노예로 살고 있다.

조선은 학자는 있지만 다만 중국의 문자만 알 뿐이다. 그 나라를 평가한다면 글자를 아는 야만국이라 하겠다.

인간 사바세계(裟婆世界)의 지옥이 조선의 한양에 출현했다. 나는 조선을 보고 야만인보다 요마악귀(妖魔惡鬼)의 지옥국(地獄國)이라 평하고자 한다.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