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85745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알파폭스.. | 24/07/07 10:11 | 추천 24

남장을 한 페미니스트의 최후.jpg ㄷㄷㄷㄷ +16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39223961





"누군가 항상 남성성을 평가하고 있다. 다른 남자들이나 여자들, 심지어 아이들까지도 그가 얼마나 남자다운지 평가한다. 

모두들 약점이나 부족한 점을 찾으려고 혈안이다. 남자의 약한 일면이 전염병이라도 되는 듯이 감시한다."






"나는 남자가 되어 여자들과 데이트를 하면서 여성의 권력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일시적이나마 여성혐오자로 변했다.

나는 여성을 남성의 각도에서 보았고,  한동안은 비이성적으로 여성들이 싫었다. 

그들의 우월감, 비난하는 듯한 미소, 손끝으로 남자를 고르고 끌어당길 자격을 가진 점이 미웠다. 느긋하게 애쓰지 않고 남자를 괴롭혀서, 남자로서는 패배하든 성공하든 참을 수 없는 굴욕감을 느끼도록 하는 게 못마땅했다. 

비교하자면 전형적인 남성 권력은 뭉툭한 도구였다. 그런 도구로 일제 사격을 하고 전략을 세워도, 여성이 '싫어요' 란 한 마디로 입힐 수 있는 손상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다."






"볼링 팀원들은 진보 정당회의에서 나올 법한 발언을 하기 시작했다. 

그들이 보여주는 지지가 고마웠고 그들을 과소평가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웠다. 

그들은 나를 끼워주었는데 나는 그들을 속인 것이다. 

그런데도 그들은 나를 받아들였다. 나는 내내 우월감을 느끼면서 친절한 척 굴었고, 그들은 속물근성을 보이지 않고 나를 감싸주었다. 

그런데도 나는 내심 그들 위에 군림하는 태도를 취하면서, 나를 낮추어 그들의 애정을 받고 마음을 내주는 자신을 축하했다. 어리석게도 스스로 그들을 이해한다고 자축했다. 

계급은 피할 수 없는 것이고, 가짜 지식인이라도 원시인과 손을 잡은 자신을 대견해한다.

이제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그런 면에서 그들이 나보다 훨씬 나은 사람들이었다는 것이다."



ㄴ 발췌 ㅇㅇ













R.I.P













여자들은 잘 모른다 남자들이 얼마나  '성공'  '실적'  '책임'에 압박을 받는지 


진짜 묵묵히? 착취 당하는 존재들은 보통 남자들임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