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하늘바람.. | 19/10/10 19:26 | 추천 45 | 조회 4240

김경록 님에게 죄송합니다 +237 [15]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issue&no=206861

검찰과 언론을 믿지 않는다면서도 그 언론에 나온 당신의 증언들에 너무 화가 나서 이 사람 왜 이러지? 배신자인가? 왜 자기가 차명폰까지 말해? 이렇게 여러 방식으로 욕하면서 조국 교수 부부를 지켜 보려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유시민이 연 당신의 진실의 소리를 들어 보니 당신은 검찰의 프락치도 조국의 배신자도 아니고, 오해와 위협 속에서도 의리와 진실 그리고 상식을 지키려는 사람냄새 나는 올곧은 시민이었습니다. 말과 글에서 두려움은 느껴졌지만 증오나 복수심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만나는 사람에 대한 믿음이나 이해도 드러났습니다. 그게 심지어 검사들이라 할 지라도.

 

미안합니다. 그리고 깨달은 것이 당신 같이 평범하지만 용기있는 시민 하나 하나가 모여 덫에 걸린 또다른 시민을 지켜 드려야 겠다는 것입니다. 21세기에 그것도 무려 두 달 동안 우리는 도대체 무엇에 홀려 있었을까요? 제가 120시간을 겪었다면 아마도 미쳐 버렸을 것입니다.

 

그 용기가 기어코 드러나서 고맙습니다. 지난 한 달 이상의 긴 암흑 속에서도 당신이 지지 않아 도리어 내가 힘을 얻었습니다. 이 글은 검찰이나 언론을 욕하는 글이 아닙니다. 당신의 인품과 상식에 대해 한번은 예의를 갖추고 싶었습니다.

[신고하기]

댓글(15)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