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Shampoo | 20/01/25 22:00 | 추천 26 | 조회 1879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26일자 정답 +89 [16]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mobile&no=14043


오늘의 퀴즈 1/26일자 정답 : 날개

 

유니콘 Unicorn, 一角獸,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20/0126/20200126005732_kaifwlwv.jpg")

 

유럽 중세의 동물에 관련된 잡지에 흔히 나오는 환상종. 코뿔소가 유럽에 와전되어서 전해진 것이라 한다.

어원은 Uni(하나의)+corn(뿔) 이라고 한다. 따라서 '일각수(一角獸)'라고 불리기도 한다.


말과 같은 체구에 이마에는 한 개의 뿔이 있고 뿔의 밑부분은 흰빛이며, 중간은 검고 끝부분은 붉다. 보통 백마로 표현된다.

고대의 여행가 쿠테시아스의 기록에 의하면 일각수는 인도산(産)이라고 한다.

또한 중세의 전설에 따르면 일각수는 최고의 검술을 가진 기사와도 겨룰 수 있을 만큼 뿔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코끼리

세 마리를 뿔에 꿰어 들고 다닐 정도로 무적의 힘을 과시하지만, 오직 처녀의 매력 앞에서는 맥을 못 추고 처녀의 무릎을 베개 삼아

잠들어버리는 버릇이 있다. 그래서 일각수를 사로잡을 때는 처녀를 미끼로 삼는다고 한다.


유니콘은 본성이 사납고 길들여지지 않는 짐승이지만, 자신의 새끼에게는 매우 헌신적이며 순결한 젊은 처녀 앞에서는 유순해진다.

따라서 유니콘은 정결과 청순을 상징한다. 천주교에서는 유니콘이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생각했다.

하나의 뿔은 하느님의 독생자로서의 예수를 가리킨다. 해독제로서의 뿔은 예수의 힘을 상징한다.

유니콘의 죽음은 예수의 성스러운 죽음을 상기시킨다. 그리고 청순을 나타내는 유니콘은 성모 마리아의 상징이기도 하다.

처녀에게 순종하는 유니콘은 성모 마리아를 통해 사람으로 태어난 예수를 가리킨다. 

 

체험 삶의 현장에서 출연자들이 타는 유니콘, 디지몬 시리즈의 유니몬, 아기공룡 둘리의 오프닝에서 등장하는 유니콘 때문에

날개가 있다고 오해하는 사람이 꽤 있다. 실제로 1대 100 544회(최종회) 7단계에서 유니콘에 없는 것을 찾는 문제가 출제되었을 때

유민상과 박지선이 게임에서의 유니콘, 체험 삶의 현장 등을 떠오르다 꼬리를 골라 떨어졌다. from 나무위키

 

사족: 세상에나 유니콘에 저렇게나 많은 심오한 뜻이 있었군요. @.@

 

하루 차이라곤 해도 확실히 짧게 느껴지는 이번 설 연휴네요.

귀경길에 올랐거나 곧 오를 분들이 계실 텐데 아무쪼록 무탈하게 복귀 잘하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설이 주말이랑 겹쳐서 그런지 설 분위기가 확~ 안 나긴 안 나네요. 잇힝~ ^^;;

 

 

[신고하기]

댓글(16)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