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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4)
캠페인이랑 협동전이 편하긴하더라
유닛 하나하나에 스킬을 다 넣으면 존나 재미있겠지?
결과 : 똥손은 아무것도 못하고 견제만 당하다 게임 패배
경기가 보는 재미가 없음.
똑같은 대규모 회전을 벌인다는 가정하에
스타1은 드넓은 필드에서 묵직하게 붙어서, 밀고 밀리다가 조금씩 한쪽으로 기운다면
스타2는 순식간임
솔까 그건 아님
보통 스1만 하는 입장에서 내용을 모르니까
그렇게 판단하는거지
경기 템포가 더 빠른건 맞지만
생산 매크로 난이도를 교전 컨트롤 난이도로 다 옮겨버림. 그래서 게임이 진짜 피곤해...
유닛 하나하나에 스킬 있는건 협동전 같은 pve에선 재밌지 pvp에서는 피곤해..
내 피지컬로는 회전력을 못따라감 ㄷㄷㄷ.
스타크래프트2를 만들랬더니 레드얼럿4가 나옴
스타2에서 테란과 토스가 견제로 빌드가 발전한 이유
회전 들어가면 저그를 못이김 그냥 못이김. 사이오닉스톰? 전술핵? 유령 부동조준?
다 필요없음 군단숙주가 다 밀어버림
군단숙주 드립 치는건 진짜 스2알못인데
그래서 가끔은 스타1가 재밌더라
스타2의 편의성을 넣은 스타1를 가끔 바라긴 함
dk븅신이 200대200 시밤쾅 하도록 설계해놓고
유닛마다 스킬 만들어 넣음
근데 스킬 단축키도 중복이 많아서 서로 다른 유닛 부대지정 같이하면 스킬은 또 같이 못씀ㅋㅋ 난이도가 정신나갔지
테란은 진짜 저런게
패치 거듭하면서 테란은 견제를 계속 안 넣으면 아예 승부 자체가 안되는 종족이 돼버려서 걍 종족 정체성이 견제가 되어버림
스타2는 초보한테 접근성이 좋음. 컨트롤이 스타1이나 워3같지가 않거든
근데 좀만 올라가면 그 좋은 접근성이 날 미치게 하는 수단으로 작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