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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2)
그렇다고 '그럼 차라리 개발팀 안에서 시나리오도 하면 되겠네? 대충 주인공쿤 데단해! 쓰는데 뭐 전문 작가까지 필요해?'라고 하다가 그 시나리오조차 곱창나버려 게임 자체가 누더기가 되어버린다..
게임 개발 관련 지식이 전무한 문외한이라 궁금한 게 있는데
블루아카 정도면 스토리 비중이 높은 게임이라 생각되는데 시나리오 디렉터를 막 교체해도 되는 문제 없음?
설정 충돌 같은 거 발생할 수도 있을 거 같아서 무서워서 교체 못할 거 같은데
사실 모든 게임 개발에서 한 명의 담당자가 게임 종료까지 가는 경우는 드물음
패키지도 그렇게 잘 안되는데 온라인 게임은 더더욱 그렇지.
그래서 문서화 기록화해서 절대 어기면 안되는 요소(아비도스에서 마법은 없다 등)를 명시하고 팀업하는거
이게 사실인게 게임 시나리오 작가는 타 부서와의 업무 스케쥴도 고려하고 협의야함. 마음대로 이펙트 잔뜩 들어간 묘사도 사용하면 큰일남.
만화원작과 연극각본 각색의 차이 작가간의 갈등 대립으로 치환해서 보고싶다면 최애의 아이를 참고하세요
결국엔
죄다 표준어를 쓰고, 죄다 동일한 발음을 하고,
연기력이라고는 표현조차 안되면서, 캐릭터 구분이 안되는 작품으로 완성 되더라,
"겜 제작사 여러분 제가 시나리오를 한 소설 4권 분 정도 주간 연재할테니까 그거에 맞춰서 겜 만드세요"